치(雉)는 꿩을 의미하는데 꿩이 자기 몸은 잘 숨기고 밖을 엿보기를 잘하기 때문에 그 모양을 본따서 '치성'이라고 이름 붙인 것입니다. 동이치는 동포루(東砲樓)와 봉돈의 중간 지점에 있습니다.
각루는 성곽의 비교적 높은 위치에 세워져 주변을 감시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비상시 각 방면의 군사지휘소 역할도 하였습니다.
블루웨이브는 수원에서 유명한 셔츠룸 중 하나로, 시원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셔츠를 보유하고 있다.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쉬한 아이템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포루는 적이 성벽에 접근하는 것을 막기 위해 화포(火砲)를 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성벽의 일부를 바깥으로 튀어나오게 만든 치성의 발전된 형태입니다.
[오늘의 유통 소식] 블랙야크, 천연 한지 소재 '폴로 티셔츠' 시리즈 출시 外
각루는 성곽의 비교적 높은 위치에 세워져 주변을 감시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건물입니다. 비상시 각 방면의 군사지휘소 역할도 하였습니다.
성문을 보호하기 위한 옹성을 반달모양으로 쌓았는데 장안문, 팔달문과 달리 한쪽을 열어놓았습니다. 옹성 안 홍예문 좌측 석벽에는 공사를 담당하였던 사람과 책임자의 이름이 새겨져 있습니다.
경력잇기 증명서 발급 경력잇기 증명서 발급 제출서류안내 경력증명서 발급신청
서암문이 적에게 발각되어 공격받는 것에 대비하여 설치되었습니다. 더보기
화성의 포루는 모두 수원 셔츠룸 벽돌을 사용하여 만들었으며 공심돈과 같이 안을 비워 적을 위와 아래에서 동시에 공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서둔동 여기산유적, 수원 쩜오 율전동유적, 이목동유적, 호매실지구 유적, 화성 동학산유적, 화성 천천리유적 등
우리나라 성곽 양식에서는 보기 드문 형식으로 마치 예술작품처럼 정교하게 만든 수원화성의 대표시설입니다. 평상시 남쪽 첫 번째 화두(火竇: 횃불구멍)에서 횃불이나 연기를 올려 용인 석성산과 흥천대 봉화로 신호를 보냅니다.
복지·보조금 부정수급 및 공공재정 부정청구 신고센터 은닉재산신고센터 은닉재산 제보 안내
화성 축성 수원 셔츠룸 때에는 이미 총포가 전쟁에 사용되던 때이지만, 옛날의 축성법에 따라 적대를 만들어 창과 활 대신 총포를 쏠 수 있도록 총안을 마련하였습니다. 더보기
노대는 성 가운데서 다연발 활인 쇠뇌를 쏘기 위하여 높게 지은 시설입니다. 화성에는 서노대와 동북노대가 두 곳이 있습니다.